진짜를 예찬함

천국은 행복은 내 안에 있다

awarener 2020. 9. 8. 06:41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가 살고

습관이 산다

 

스토리를 지켜보고

습관을 알아차리는

찰나의 순간

찰나의 나

찰나일지라도

이것만이 진짜다

 

이 순간에

정화가 일어나고

천국을 경험한다

 

천국을 열망하고

복을 간구하며

바깥에서 통성하는 건

 

내 안에 실재하는

천국을 내박친 채

지옥을 찾는 거다

 

바깥에서 만나는

일시적 자극을

위로라 착각하고

복이라 착각하고

행복한 삶이라 믿는다

 

내가 누구인지 모르면서

내가 무엇인지 모르면서

 

에고가 찾는 행복

에고가 우쭐해하는

에고의 자랑거리에 취한 사이

 

에고는 더 깊은 미로로 빠진다

마침내 길을 잃는다

 

영원한 행복을 모르는 에고에게

행복을 물을 수 없다

 

생각이 찾아 헤매는 행복은

에고의 알음알이에 한정된 쾌락이다

 

지켜보는 것이 축복이다

알아차리는 것이 지혜다

 

생각에 휩쓸린 습관에 

이리저리 끌려 다니는 몰골을

알아차리지 못한 채

 

위태한 행복을 누리고

감춘 두려움에 떠밀리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내 안에서 찾아라

나를 위로하지 말고

정신승리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의

생각을 지켜보고

온전히 알아차리는 것이

 

나를 찾는 것이다

내 안의 천국에 안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