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를 예찬함

나만 보라

awarener 2021. 2. 18. 06:04

 

스토리로 바쁜 와중에도

즉각 지금이면 된다

 

억겁을 조작한 스토리로도 부족해

또 억겁을 스토리로 엮으려는

맹목의 에고가 있다

 

스토리 그 어디에도

행복은 없다

조작하고 모방한 유사품이다

유통기간이 있는 가짜다

 

또 찾아 나서야 하는 한시적 행복에

울고 웃고 환희하고 절망 중이다

 

알아차리라

이것은 삶이 아니다

삶이라 착각하는

맹목의 쳇바퀴다

 

나를 모른 채

스토리에 내몰렸던

어리석은 전생이다

 

곧장 지금이 돼라

지금을 알아차리는

이것이 살아야 한다

 

알아차림만이 명징한

있음이다

실존이다

현존이다

실재다

 

스토리로 바쁜가

스토리 사이에서 길을 잃었는가

스토리인 줄도 모르는가

 

정신 차리라

내가 누군지 알기 위한

잠깐의 생이다

 

이 기회를 놓치고

또 억겁을 금수처럼 살아도 된다면

금수인 줄도 모른다면

그래도 괜찮다면

허구한 날 스토리 안에서

자동인형이 돼도 된다

 

뭔가 아닌 것 같다면

이렇게 살다 죽는 건 아닌 것 같다면

삶과 죽음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내가 누군지 알고 싶다면

하느님이 어디 있는지 알고 싶다면

神을 안다는 거짓에 속고 싶지 않다면

 

즉각 지금이 돼라

자신만을 알아차리라

스토리로 열 일하는

자신만 지켜보라

 

지켜보는 보는 이것이

길을 열어줄 것이다

 

길은 내 안에만 있다

神은 내 안에만 있다

 

행복은 이 진리를 알아 사는 것임을

비로소 보게 될 것이다

 

 

'진짜를 예찬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흡과 하나 되고 지금과 하나 돼라  (0) 2021.02.20
神은 패를 다 깠는데  (0) 2021.02.19
자동인형을 위하여  (0) 2021.02.17
지금만이 구원이다  (0) 2021.02.16
나에게 와서 쉬어라  (0) 2021.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