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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명상 Meditation - Lester Levenson

awarener 2011. 9. 24. 11:02

 

명상 MEDITATION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위대한 일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일은 마음을 떨구는 것입니다.

마음은 과거의 쓰레기들과 “나는 제한된 몸이다.” “나에게는 문제거리들이 있다”와 같은 한계지워진 생각들의 쓰레기를 모아 놓은 집적소와 같은 것입니다.

모든 생각들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모아놓았고 그것을 마음이라고 부릅니다.

 

 

마음이란 단지 모든 생각들을 모아 놓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이란 한계들의 모임에 지나지 않죠.

좋아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우리가 마음을 없앨 수가 있을까요?

마음을 고요하게 함으로써입니다.

 

 

우리가 마음을 고요하게 할 때 우리는 자신의 무한함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자신의 한계없음을 더 많이 볼수록 우리는 마음이라 불리우는 쓰레기 더미를 더 잘 볼 수 있고 렛고우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는 마침내 남아 있는 마음 전체를 한번에 내려놓는 것이죠.

하지만 그 이전에 우리는 생각이 떠오를 때면 참자아가 분명해질 때까지 그 생각들을 렛고우하고 또 렛고우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그때부터는 참자아가 주도권을 가지고 우리를 데리고 끝까지 갈 것입니다.

가장 위대한 것은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것이고 그것은 곧 생각을 없애고 마음을 없애는 것과 같습니다.

 

 

명상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제가 강조하는 주된 포인트입니다. 명상말이죠.

명상을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세요.

우리가 명상에 깊이 들어가면 갈수록 우리는 아무런 한계가 없는 본래 타고난 기쁨을 만나게 됩니다.

아무리 많은 기쁨을 얻게 되더라도 당신은 항상 더 기뻐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보다 몇천배나 되는 기쁨을 가지게 되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더욱 더욱 기뻐질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가질 수 있는 기쁨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무한한 존재이기 때문이죠.

 

 

우리가 성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과 마음대로 명상에 들어가고 평화 속에 들어갈 수 있는 능력입니다.

한 나라를 다스릴 수는 있더라도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지 못한다면 그런건 컨트롤이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마음의 희생양일뿐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컨트롤하기 보다는 생각의 결과물로 사는 것이죠.

실제로 그는 자신의 과거의 생각들에 떠밀려 다닐 뿐입니다.

그는 전혀 마스터라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자신의 마음을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만이 마스터입니다.

자신 스스로에 대한 마스터일뿐 아니라 그가 하는 모든 일에 있어서도 마스터가 됩니다.

명상이 그 길입니다.

 

 

명상은 컨트롤된 생각입니다.

 

 

명상은 당신의 마음으로 하여금 신을 발견하는 길 위에 서도록 하는 것입니다.

 

 

명상이란 올바른 방향에서 대답을 찾아나서는 것입니다.

 

 

명상이란 기본적으로 올바른 방향으로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붙들고 다른 생각들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렛고우해서 마침내 마음이 집중되는 것입니다.

마음이 집중되어졌을 때 해답은 당신에게 스스로 명백해질 것입니다.

 

 

집중이란 한가지 생각을 붙들고서는 다른 생각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고 이러한 집중을 통해서 우리는 고양되어지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한가지 생각만을 붙들 수 있는 능력이 마음을 집중하게 하고 마음은 스스로 갈라져서는 비밀을 드러냅니다.

 

 

마음을 고요하게 하기 위해서 명상하는 것은 좋습니다.

에고가 원하는 것을 렛고우하기 위해서 명상하는 것은 더욱 좋습니다.

“나는 누구인가?”에 대해서 명상하는 것은 최상입니다.

열정적으로 탐구하면서 명상하세요.

 

 

명상은 “나는 누구인가?” “신이란 무엇인가?” “세상이란 무엇인가?” “세상과 나의 관계는 무엇인가?”

“이 세상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무한이란 무엇인가?” “지성이란 무엇인가?” “이 세상은 어디에 존재하는 것인가?” 와 같은 것에 대한 것이어야 합니다.

혹은 당신이 이제껏 들어왔던 “내가 세상 안에 있는게 아니라 세상이 나의 안에 있다.”와 같은 것에 관해서 명상해야 합니다.

질문하고 물어보십시오. “왜? How come?”

살펴보세요. 이러한 진리의 말씀들 뒤에 있는 의미를 탐구해보십시오.

 

 

우리는 완벽이 존재하는 방향으로 살펴봄으로써 완벽을 보게 됩니다.

지금 이 순간 완벽은 저 멀리 밖에 있는게 아닙니다. 우리는 이걸 알고 있어요.

완벽은 바로 지금 여기 우리가 있는 곳. 즉 우리들의 “나 I"가 있는 곳에 있습니다.

그러니 첫째로 우리는 우리의 주의를 내면으로 돌려야 합니다.

우리는 한가지 질문을 들고 그것에 대한 대답이 올 때까지 붙들고 있어야 합니다.

 

 

그 대답이 오면 그때 당신은 알게 되고 당신이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대답을 얻기 위해서는 생각과 마음의 소음을 고요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각이 바로 소음입니다.

생각들은 한계의 개념들이고 우리를 계속해서 끊임없이 폭격해대는 생각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완벽함이 명백해질 때까지 그 생각들을 계속해서 떨구어 나가세요.

 

 

이 쓸데없는 생각들은 우리가 그것들에 관심을 주지 않는다면 들어오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마음을 고요하게 할 수 있는지를 배워야만 합니다.

우리가 계속 대화함으로써 그 방법을 배울 수는 없습니다.

대화가 적을수록 더 좋습니다.

 

 

명상은 반드시 규격화된 명상일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라도 우리는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탐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명상이 정형화되지 않은 것이 더 쉽다는걸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때때로 우리는 정형화된 명상에 무의식적으로 저항하고 반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저항과 반대를 렛고우해야 하고 그것들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합니다.

 

 

당신의 부정적인 생각들이 마음에 들어올 때면 그것들을 되돌려 놓으세요.

부정적인 생각들을 되돌려 놓음으로써 렛고우하고 마침내는 모든 생각들을 렛고우하세요.

 

 

여러분들이 한가지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렛고우하더라도 여전히 수많은 생각들이 남아 있고 다른 생각들이 올라올 것입니다.

한계지워진 하나의 생각을 없애는 것이 모든 무의식적인 생각들을 다 없애는 것은 아닙니다.

남아 있는 생각들은 당신의 성향이나 기질 등을 렛고우함으로써 그것들에 의해 유발되는 생각들을 렛고우해야 합니다.

 

 

명상은 항상 탐구와 함께여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노력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모든 것을 명상을 통해서 훨씬 더 얻을 수가 있습니다.

명상을 통해서라면 당신이 세상에서 노동을 통해 얻기를 원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더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내면으로 들어갈 때면 당신은 무한의 입구에 들어서는 것입니다.

당신이 밖으로 나갈 때면 당신은 한계의 입구에 들어서는 것입니다.

 

 

당신의 주의를 내면으로 돌리세요.

모든 외향적인 주의는 시간 낭비입니다.

 

 

스스로에게 행한 것은 당신 자신이 한 것이기 때문에 오직 당신에 의해서만 되돌려질 수 있습니다.

 

 

신은 오직 당신의 노력과 내면으로 향하는 것에 의해 알려집니다.

집중해서 내면에 있는 신의 왕국을 찾으세요.

 

 

명상을 통해서 당신은 한계지워진 에고로 덧씌운 한계 없는 참자아를 발견하게 됩니다.

 

 

명상은 편재함으로 가는 길입니다.

 

 

명상하는 연습과 명상이 습관이 될 때까지 명상하십시오.

우리는 할 수 있는 한 명상을 해야 합니다.

명상은 마음을 하나로 모아 우리 자신의 참모습으로 향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세상의 것들로부터 마음을 거두어서는 우리 자신의 참모습이 있는 내면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이것을 하면 할수록 우리는 이것을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더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우리는 명상을 더욱 하게 될 것이고 마침내는 아무런 노력 없이도 항상 명상이 계속될 것입니다.

당신이 무슨 일을 하더라도 그 배경에는 명상이 지속됩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진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때까지는 당신의 성장이 빠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시간 동안 당신은 세상에 머물러 있고 한계의 방향에 있을 것이기 때문이죠.

 

 

높은 경지에 이르는 단 한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방법이 바로 명상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당신이 자리에 앉아서 마음을 고요하게 하려고 하자마자 생각들이 튀어오릅니다.

처음에는 이 생각들이 튀어오를 때 그것들을 흘려보내고 내려놓고 하다보면 당신은 상대적으로 고요하게 앉을 수 있는 상태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당신은 명상을 좋아하게 될텐데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의 참자아를 깊이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게 된다면 명상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장애가 없어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명상이 크나큰 기쁨이 될 때까지 멈춰서는 안됩니다.

그리하면 당신의 명상은 아주 아주 쉽게 스스로 흘러갈 것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명상은 당신이 홀로 있을 때 하는 명상입니다.

그룹 명상은 초보자들이 명상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좋습니다.

 

 

명상은 진실로 당신 자신의 참아자와의 교류여야만 합니다.

 

 

당신은 마음이 고요해지는 것만큼 그것에 비례해서 당신의 참자아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에고를 없애는 방법은 마음을 고요하게 하여서 당신의 참자아를 보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자신이 에고가 아니라는 것을 보게 되고 에고를 떨굴 수가 있습니다.

 

 

강렬한 명상이 당신을 깨달은 스승 당신의 마스터에게로 인도할 것입니다.

 

 

오늘날의 세상에서 살면서 육체라는 한계를 벗어나 확장되어 가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그것에서 빠져나오게 하고 고양시켜줄 마스터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우리가 수용적이지 않다면 마스터들은 우리를 도울 수가 없습니다.

또한 우리의 마음이 고요해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수용적이 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마음은 명상을 통해서 고요해집니다.

 

 

그저 명상에 들어가십시오.

점점 고요해지고 높은 곳에서 도움이 올 것임을 기대하십시오.

신과 구루들은 끊임없이 우리를 돕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고요해지기만 한다면 그들의 도움이 우리로 하여금 참자아를 경험하게 하도록 끌어올릴 것입니다.

 

 

명상이 가장 중요한 것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명상이라 하더라도 집중이 되어진다면 큰 성장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영적인 것들은 영적으로 구별되어집니다.

영적인 앎은 아래의 레벨로 내려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로 올려야 합니다.

우리는 명상 속에서 자신을 고양시킵니다.

명상은 높은 이해가 있는 곳으로 우리 자신을 들어올림으로써 높은 이해를 성취할 수 있도록 사용되어져야 합니다.

 

 

명상은 멋진 것입니다.

당신이 행동을 하거나 수다를 떨고 있을 때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것들이 명상에서 일어납니다.

 

 

자신이 누구인지를 발견하겠다는 열망에 의해 마음을 고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알겠다는 관심이 세상과 육체에 대한 관심보다 강하게 될 때 당신은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열망 그것에 대한 강렬한 열망이 열쇠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공백으로 만듬으로써 명상을 한다는 개념을 잘못된 것입니다.

당신은 마음을 공백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명상은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앎으로 가는 디딤돌입니다.

 

 

언젠가는 당신이 알게 될 가장 즐거운 일이 명상이 될 것입니다.

 

 

명상은 그것이 항상할 때까지 계속되어야 합니다.

즉 당신이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마음의 배경에 명상이 계속되어질 때까지 말이죠.

 

 

단지 고요하게 하는 명상법이 있습니다.

단지 고요하게 있으세요.

하지만 수동적인 것이 아니라 그저 <존재함>이라는 적극적인 고요함으로 있으세요.

그저 존재하고 존재하고 또 존재하는 것은 정말이지 즐거운 것입니다.

단지 <존재함>은 너무나도 멋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는 마세요.

더 이상 에고가 남아 있지 않을 때까지 계속 렛고우하세요.

 

 

당신은 명상이 그 어떤 것보다 더 좋아지는 단계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때에 당신은 어느 때보다 당신의 참자아이기 때문이죠.

그것이 예전에는 당신이 바깥에서 당신의 부인과 아이들에게서 찾았던 모든 기쁨 중에서 가장 큰 기쁨입니다.

당신은 부인과 아이들이 다름 아닌 당신 자신의 참자아라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쁨은 직접적이고도 항상하는 기쁨이 됩니다.

 

 

대답은 이성적인 추론에서 나오는게 아닙니다.

고요한 명상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언젠가 그것이 올 것입니다.

그 대답은 단지 자신을 당신에게 드러낼 것이고 너무나도 간단한 것이어서 당신은 이렇게 말하게 될 것입니다.

"헐~~ Oh~!"

 

 

명상은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로지 한가지만을 생각하고 다른 생각들이 떨어져 나가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오직 한가지에 강렬하게 관심을 가질 때 다른 생각들은 떨어져 나갑니다.

 

 

우리가 고요할수록 우리는 더 많이 참자아가 됩니다.

명상이 항상하는 것이 될 때 우리가 외적으로 활발하게 행동할 때도 계속되어질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삶을 살아가고 일을 하게 됩니다.

여전히 우리의 참자아에 머물면서 말이죠.

 

 

성숙한 탐구자는 다음과 같이 시작합니다.

“진실로 나는 속박되어진 적이 없어. 나는 항상 자유롭고 완벽해.”

거기서부터 시작하십시오.

 

 

당신이 아닌 것을 보지 말고 당신 자신인 것을 보십시오.

당신의 참모습을 볼 때 당신은 동시에 자신이 무엇이 아닌지를 보게 될 것이고 그것을 떨구어 버릴 것입니다.

 

 

“난 이 몸이 아니고 이 마음이 아니야.” 라고 말하시고 거기에 머무십시오.

 

 

당신이 에고가 아니라는 것을 보세요.

그게 에고의 가장 큰 덩어리를 렛고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명상에서 얼마나 깊이 들어가느냐 하는 것은 당신이 에고를 얼마나 없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명상의 깊이는 얼마나 마음이 고요한가에 달려 있습니다.

 

 

명상을 오래 할수록 당신은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단 당신이 평화에 이르게 되면 당신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게 됩니다.

 

 

좋은 기분을 가지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당신이 더 높이 비상할수록 기분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면 거기가 끝일 것입니다.

성장이란 참자아의 기분 좋은 느낌으로 들어가는 것 이상입니다.

그것은 참자아가 아닌 에고를 떨구는 것입니다.

 

 

명상을 즐기는 것은 하나의 단계입니다. 거기서 멈추지 마세요.

그것을 넘어 가세요.

당신은 궁극의 대답을 얻어야 합니다.

 

 

당신은 영원에 영원이 다하도록 명상할 수도 있습니다.

 

 

명상 그 자체가 하나의 덫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수레를 목발로 사용하게 될 수도 있어요.

당신은 깨달음에 이르러야만 합니다.

 

 

당신이 완전한 깨달음에 이를 때 당신은 어느 때고 항상 명상의 상태에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명상이야말로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끊임없이 명상한다는 것을 항상 신과 참자아를 기억한다는 것입니다.

 

 

명상은 처음에는 아주 어렵습니다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쉬워집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당신은 이렇게 말하게 될겁니다.

“이건 정말 멋져. 내가 원하는게 이런거라구!”

그리하면 당신은 항상 명상을 하게 될겁니다.

그때 당신은 영적인 성장의 길에 진정으로 올라서는 것입니다.

 

 

당신의 참자아에 집중해서 안주하세요.

마음을 뒤집어 보고 마음이란게 어떤 것인지 알아내세요.

그리고는 마음을 넘어서 당신의 참자아에 안주하세요.

우리 모두 각자 스스로 이것을 경험해야만 합니다.

이것은 자각이지만 마음으로 자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마음이 매우 고요해지고 다른 모든 생각들이 떨어져 나갈 때까지 마음을 한 방향으로 포인트를 잡아서 깨달음과 앎에 도달합니다.

한가지 생각을 붙들고 그것이 당신을 생각 뒤편에 있는 영역으로 데려가게 하세요.

해답이 거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자각의 경험 깨달음이라 부릅니다.

 

 

우리는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법을 배워서 우리가 고요히 앉았을 때 세상을 렛고우해야 합니다.

오직 그럴 때 우리는 이 영적인 길에서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을 더 좋은 세상으로 만들었고 이 꿈을 더 행복한 꿈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속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나쁜 속박을 좋은 속박으로 바꾸었을 뿐입니다.

이제 우리는 모든 생각들을 렛고우하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방법은 명상을 통해서 즉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생각을 고요하게 하며 마침내는 모든 생각들을 없애는 올바른 명상을 통해서입니다.

 

 

그룹 명상에서는 서로서로 힘이 되어줄 수가 있습니다.

명상의 힘이 배가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깊이 고요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명상은 홀로 있을 때 하는 명상이고 어떠한 그룹의 지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 명상입니다.

그리하면 당신의 명상은 시간에 제한받지 않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명상에 5시간 10시간 심지어는 24시간 머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이 일어나야만 합니다.

당신은 명상을 너무나도 좋아하게 되어서 명상을 계속하기 위해서 밤을 새울 수도 있고 잠을 자는 것보다 명상을 더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면 당신의 명상은 관성을 가지게 될 것이고 당신은 자신이 참자아라는 것을 보게 될 것이고 참자아로 머물 것입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한가지 방법은 참자아로 미끄러져 들어가는 것입니다.

너무나도 기쁜 곳에 도달해서는 당신은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하길 원하지 않고 거기에만 머물러 있고 싶어지게 되는 것이죠.

아주 쉽습니다.

일단 당신이 그 쉽고 편안한 지점에 이르면 계속하십시오.

당신이 끝까지 갈 때까지 계속 거기에 머무세요.

매일 매일 당신은 더욱 더 고요해지고 또 고요해질 것입니다.

그리고는 참자아가 에고를 질식시켜버리고는 마음을 더욱 고요하게 만들 것입니다.

 

 

흔히들 진정한 영적인 성장은 당신이 사마디에 들 수 있을 때부터 시작된다는 말을 합니다.

저는 이런 말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이런 말에 낙심하기 때문입니다.

사마디는 당신의 생각에 완전히 몰입하는 것입니다.

완전한 집중이죠.

 

 

명상은 처음에는 다른 생각들을 배제하고 신과 참자아에 대한 생각을 붙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깨닫고 나면 명상은 어떤 사람이 어떤 것을 자각하는게 아닌 자각이 자각을 자각하는 흐름이 되는데

거기에는 어떠한 타자他者도 없고 어떠한 행위도 없지만 정신적 육체적 기능을 완전히 사용하면서도 조화를 이룹니다.

명상의 끝에서 당신은 자신의 장엄하고도 영광스러운 참자아를 발견합니다!

 

 

 

- This Session was compiled from various Sess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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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트랜서핑센터
글쓴이 : 아인소프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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