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히 책임지세요.
TAKE FULL RESPONSIBILITY
여러분은 목표에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는 실제적인 열쇠를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저는 여러분들이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서 완전히 책임을 지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이 세상을 만들어내는 마스터라는 사실을 망각을 하고는
우리를 - 자신을 컨트롤하고 이리저리 밀어대는 - 세상이라는 것의 희생자인 것처럼 속고 있어요.
절대로 그렇지가 않습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우리가 원인이 되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것들에 우리의 힘을 부여해서는 외부 세상에 나타나는 것이에요.
만약 여러분들이 여러분의 통제권을 다시 회복하고 싶으시다면 전적으로 온전히 책임을 지세요.
어떻게 그렇게 할 수가 있을까요?
바로 당신의 생각을 살펴보고 그것들을 바로 잡음으로써 그렇게 할 수가 있어요.
정직하게 내면을 살펴보는 습관을 기르세요.
이렇게 스스로에게 물어보는거죠.
“내 안의 어느 부분에서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나게 했을까?”
이 생각을 계속해서 유지해 나가다보면 마침내 그 일이 일어나게 했던 생각이
잠재의식에서 솟아나 의식적인 차원으로 떠오르게 될겁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자신 스스로가 즐거운 혹은 불쾌한 경험이 자신에게 일어나게 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당신의 통제권을 다시 쥐게 되는 것이죠.
당신이 이 연습을 하면 할수록 이것은 더욱 쉬워지고
마침내 당신은 항상 당신이 현실 창조의 마스터였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Q: 그렇다면 제가 - 바로 자신이 - 나의 걸림돌이었을뿐이고 다른 사람들은 나에게 영향을 주는게 아니군요.
Lester: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느냐가 아닙니다.
단지 당신이 스스로 원해서 그 사람들의 생각을 따라간 것 뿐이죠.
Q: 그래요. 왜냐하면 전 그 사람들이 저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Lester: 제가 당신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말씀드리지 않았습니까?
만약 당신이 성장하기를 원하신다면 당신은 이 말을 최소한 전제로라도 받아들여야 합니다.
Q: 글쎄요. 제 안에 있는 어떤 부분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건 받아들일 수 있긴 한데
그 부분이 작동하고 있는 것 같진 않아요.
왜냐하면 저의 세상은 그다지 보기가 좋지 않거든요.
Lester: 그게 작동하지 않고 있다구요?
당신이 당신 안에 있는 그 부분을 작동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는건가요?
그렇지 않아요. 당신은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타고난 본성인 전지함을 사용하지 않기로 선택했어요.
당신은 자신의 전지함에 대해 무지함을 선택했어요.
“나는 이 제한된 몸-마음이야.” 이렇게 말함으로써 말입니다.
당신이 이렇게 선택한 것뿐입니다.
만약 당신이 스스로를 참자아와 동일시하도록 선택하신다면
당신은 당신이 언제나 전지했으며 지금 이 순간 그러하며 앞으로도 영원히 그럴 것이라는 것을 보게 될겁니다.
그러면 당신이 전지전능하지 못하다는 그런 바보같은 이야기는 그만 두겠죠.
Q: 선생님 말씀은 제가 정말로 그런 선택을 할 수가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Lester: 그렇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을뿐 아니라 언젠가 그리하시게 될겁니다.
당신이 스스로에게 지워놓은 이 모든 한계들에 완전히 지치고 싫증이 나게 되면
당신도 그런 선택을 하게 될겁니다.
당신의 모든 생각들을 누가 생각합니까?
바로 당신입니다.
모두가 당신이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가 받아들이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언제나 우리가 선택한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이 순간 이 극히 제한된 몸이 되고자 선택한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자신의 선택에 대한 스스로의 책임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 극히 제한된 경험에서 빠져나올 가능성은 없습니다.
Q: 저는 제가 이 한계에서 빠져나오고 싶다고 말하고 또 내가 그리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떤 일들이 일어나면 전 빠져나올 수가 없게 되어버린다구요.
그냥 거기 그 한계에 갇혀서는 꼼짝 못하게 되는걸요.
Lester: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그것을 단지 말로만 하는게 아니라
아주 강렬하게 원해서 그것에 반하는 무의식적인 습관들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Q: 그 무의식적인 습관들을 극복하는게 너무 어려워요.
왜냐하면 그것들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슬금슬금 기어와서는 그것들이 우리를 사로잡고 있는지도 모를 때가 많거든요.
Lester: 그 무의식적인 습관들을 극복하느냐 못하느냐는 당신이 얼마나 그것을 강렬히 원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무한한 힘과 무한한 의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그렇게 되기를 의도하면 누구나 즉각 자유로워질 수가 있습니다.
Q: 오호~~ 말이야 쉽죠.
Lester: 그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입니다.
단지 그렇게 하겠노라고 의도만 하세요.
이것은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무한함이고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무한한 의도의 힘이 있기 때문이죠.
우리가 그렇게 하지 못하는 이유는 단지 우리가 그만큼 열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전히 이 제한된 몸 속에 있기를 더 바라고 있어서 그래요.
Q: 저는 누구나가 다른 선택을 할 수가 있다는건 믿을 수가 있어요.
하지만 그 선택이란게 정말 있긴 있는건가요?
Lester: 오호~~ 선택이란게 있다면요? 죄송합니다.(웃음)
지금 무슨 말씀을 하시는건지 알고 있으시죠?
당신은 지금 우리에게 선택이란게 없다고 믿으시는건가요?
Q: 아뇨. 경험에서 보자면요.
어떨 때는 정말 무언가를 원하는데 정반대의 일이 일어나는 것 같거든요.
Lester: 당신이 살면서 진정으로 강렬하게 원했던 것을 당신은 얻게 됩니다.
왜냐하면 마음은 오로지 창조만 하니까요.
이 사실을 여러분 스스로의 힘으로 알아내고 깨달아야 합니다.
당신은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얻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관찰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무의식이라 부르지만 그 생각들이 없는 것은 아니죠.
Q: 저는 저의 무의식이 두렵습니다. 아세요?
Lester: 그게 당신의 무의식적인 생각들을 보는데 도움이 됩니까?
Q: 저는 의식적으로 그 생각들에게 저리 가라고 말합니다.
Lester: 그러면 항상 마음의 힘을 쓰고 계시군요.
생각들은 그 자체로는 힘을 가지지 못합니다.
당신이 힘을 가지고 있죠.
당신이 생각들을 의식적인 차원으로 불러내어 그것을 살펴보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 생각들을 렛고우 할 수가 없습니다.
당신이 그 생각들을 의식적인 차원에서 본다면 당신은 마음에 들지 않는 생각들은
당신이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그것들을 렛고우하게 됩니다.
Q: 어떻게 자기의 무의식적인 생각들을 의식할 수가 있나요?
Lester: 연습하면 됩니다. 지금 하고 계시는 것처럼요.
당신이 생각하고 싶어하는 것은 무엇이든 당신의 마음에 떠오릅니다.
앞으로 5분뒤에 당신이 저에게 할 말은 지금 이 순간의 의식에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의식적이죠.
지금으로부터 5분뒤에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떠올릴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생각들을 떠올리는 습관을 만든다면 우리는 이것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연습을 할수록 더 쉬워지죠.
이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우리가 불필요한 카르마를 살아갈 필요를 많이 덜어주죠.
정직하게 내면을 살펴보는 것은 훌륭한 외과의사가 수술을 하는 것처럼 빠르고도 아름답게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무의식을 컨트롤하게 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무의식 속에 머물기를 원하는 것들을 거기에 머물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의식의 차원으로 올리길 원할 때 그것을 떠올립니다.
Q: 선생님은 정말로 무의식을 통제한다고 믿으시나요?
Lester: 그럼 제가 당신의 무의식을 통제하고 있나요?
Q: 아뇨. 전 선생님께서 하시는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Lester: 그럼 누가 그렇게 하고 있나요?
Q: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엔 그냥 무의식적인 통제인 것 같은데요.
Lester: 바로 당신의 무의식입니다.
당신은 어제 일어났지만 당신이 의식하지 못했던 일을 지금 당장 기억할 수가 있나요?
어제 아침에 뭘 드셨죠?
Q: 오! 햄과 계란을 먹었죠.
Lester: 좋아요. 1분전만 해도 그것은 무의식에 있었어요.
이제 그 일이 당신의 의식으로 떠올랐군요. 그렇죠?
당신이 당신의 무의식을 통제하고 있나요?
당신이 무의식에서 생각들을 떠올릴 수 있나요?
방금 그렇게 하셨잖아요!
Q: 하지만 제가 어제 아침에 뭘 먹었는지 떠올리는 것이 어떤 감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진 않은데요?
Lester: 좋은 감정적인 영향이 있었죠. 당신은 그것을 좋아했어요.
하지만 감정적인 영향이 있었는지 아닌지는 중요한게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무의식으로부터 무언가를 떠올리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Q: 하지만 선생님께서 저 숙녀분이 생각을 하도록 유도하셨잖아요.
그러지 않았다면 저 여자분은 그 생각을 떠올리지 않았을텐데요.
Lester: 네. 그렇죠.
하지만 그녀는 생각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원했기 때문이죠.
만약 그녀가 원하지 않았다면 기억을 떠올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기분 좋은 일들은 떠올리기가 쉽고 불쾌한 일들은 떠올리기가 쉽지 않은데
왜냐하면 우리는 불쾌한 것들을 떠올리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Q: 우리가 무한한 존재라는 이론을 받아들이기 전에 무의식을 청소하는 이러한 단계를 꼭 거쳐야만 하는건가요?
Lester: 처음에는 필요하기도 하고 또 빨리 성장하는데도 도움이 되죠.
기본적으로 성장에는 2가지의 길이 있어요.
하나는 마음 - 무의식적인 마음 - 을 없애는 것이고
또 하나는 당신의 참모습을 봄으로써 긍정적인 것을 심는거죠.
Q: 우리가 긍정적인 것을 심으려고 할 때면 정반대되는 것이 나오는 것 같지 않나요?
Lester: 가끔은 그렇죠.
하지만 당신이 자신의 진정한 참자아를 보게 된다면 당신은 그 반대되는 것을 시들게 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할겁니다. “이렇게 비참하고 병들고 불행한 상태로 머문다는게 말이나 되는 소리야?”
그리고는 그런 생각들을 시들어 버리게 할겁니다.
물론 당신이 물어보신 것 같은 그런 경향성은 있죠.
만약 제가 “뜨거운” 이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차가운”을 같이 떠올릴겁니다. 그렇죠?
또 제가 “위로” 라고 한다면 이것에는 “아래로” 라고 하는 단어를 은연중에 포함하고 있어요.
이건 생각이란게 원래 그렇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런 말을 한다고 해서 우리 자신의 참모습인 긍정을 봄으로써 부정적인 것들을 없앨 수는 없다 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리는 그렇게 할 수가 있어요.
Q: 글쎄요. 전 잘 모르겠군요.
아다시피 제가 병원에서는 밝음 사랑 평화 등등을 떠올리려고 해요.
왜냐하면 제가 생각하기에 이런 것들이 중요한 것이라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제가 밝음 사랑 평화 등을 생각하려고 하면 할수록 상황이 더 나빠지거든요.
Lester: 사랑이란건 껐다 켰다 할 수 있는 그런게 아닙니다.
또한 그것을 가질 수도 잃어버릴 수도 없는 것이죠.
당신에게 사랑이 있다면 사람들에게 좀 심한 말들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들은 별 신경 쓰진 않겠죠.
그러니 사랑이라 불리우는 이것은 수도 꼭지처럼 열었다 잠궜다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우리는 사랑을 우리가 가지고 있는 그 정도만큼만 표현할 수가 있어요.
그러니 당신이 사람들에게 사랑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가지게 되기를 원할겁니다.
Q: 그럼 제가 이제껏 했던게 다 에고 게임이란 말인가요?
Lester: 네. 이젠 그걸 알아볼 수 있나요?
당신이 그 사실을 볼 수 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그러면 - 제가 바라기에 - 당신은 그것을 렛고우 하게 될겁니다.
Q: 그런데요. 선생님께서 앞서서 무의식을 떠올려서는 카르마를 없앨 수 있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죠?
Lester: 카르마는 생각 속에 있는 것이지 행동 속에 있는게 아닙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할 때 무의식 속으로 옮겨졌다가 다음 번 행동을 촉발시키는 것은 바로 생각입니다.
당신이 무의식 속의 생각을 없앤다면 그것은 미래의 카르마를 없애는 것이죠.
한 생애에서 다음 생애로 옮겨 가는 것은 바로 그 생각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그 생각을 떠올려서는 그것을 되돌린다면 카르마가 사라져 버리는거죠.
Q: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생각을 컨트롤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전 제 생각을 컨트롤 할 수 없을 것 같거든요.
Lester: 먼저 당신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받아들이는 것부터 하세요.
그러고 나면 당신은 그것을 시도할 수 있고 한번 성공할 수가 있을겁니다.
일단 한번 성공을 하면 다시 시도할 수 있고 또 성공할 겁니다.
당신이 두 번째로 성공할 때는 좀 더 쉬워질 것입니다.
세 번째는 처음 두 번보다 훨씬 더 쉬워질 것입니다.
당신이 하면 할수록 그것은 점점 더 쉬워집니다.
이러한 것이 완전한 컨트롤과 자유를 가져다 줍니다.
Q: 생각을 컨트롤한다는 것은 생각을 바꾼다는거죠?
Lester: 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생각을 컨트롤 합니다.
내가 무언가 잘못을 했다면 그것은 내가 무언가 잘못된 것을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그게 다에요.
그리고 내가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했다 할지라도 그건 내가 한겁니다.
아까 “온전히 책임을 지라.” 이런 말을 했었나요? 이게 바로 그런겁니다.
당신이 성장하기를 원하신다면 당신이 행하는 모든 것과 당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완전하게 책임을 져야만 합니다.
어떤 일을 불러일으킨 생각을 당신의 마음에서 거슬러 올라가 찾아보세요.
Q: 전 여전히 제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것만 같습니다만..
Lester: 아뇨. 당신은 그럴 수 없어요.
모든 사람들은 스스로 상처를 받는 것이지 당신이 다른 사람을 상처줄 순 없어요.
Q: 저도 그게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요.
Lester: 제가 당신에게 “멍청이” 라고 했다고 합시다.
그러면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일겁니다. 그렇죠?
그 말이 좋지 않았죠? 그럴겁니다.
자.. 누가 당신을 기분 좋지 않게 만들었나요?
당신은 이렇게 생각을 했어요.
“음. 그가 나를 보고 멍청하다고 했어. 그럼 난 이제부터 기분 나빠질테야..”
좋아요. 이젠 제가 이렇게 말을 해요. “당신은 참 똑똑하군요.”
이젠 당신은 이렇게 생각을 해요.
“그가 나더러 똑똑하다고 했어. 아. 이젠 행복해져야겠는걸..”
당신의 감정에서 오르락 내리락한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제가 그런게 아니에요.
전 단지 “멍청한” “똑똑한” 이라는 소리만 내었을뿐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느낄지는 당신이 결정한 것이죠.
그 단어들은 단지 나에게서 당신에게로 전해진 소리의 에너지에 불과합니다.
처음엔 기분이 안 좋았다가 나중엔 기분이 좋아졌죠.
모두 당신이 한 것입니다.
이게 이해가 되나요?
Q: 음.. 만약 제가 누구에게도 상처 줄 수 없다면 제가 다른 누구도 도와줄 수도 없는것이겠군요!
Lester: 네. 그렇습니다.
Q: 우리가 긍정적인 생각을 심으려고 할 때 가끔 부정적인 생각들이 오히려 강해지는 것 같을 때가 있는데
이게 우리가 한손으로는 긍정적인 것을 심으려 하고 다른 손으로는 여전히 우리가 맞서 싸우고 있는 것을 들고 있기 때문인가요?
그러니까 우리가 해야할 일은 어떤 일을 그냥 하는거군요 just do it ?
Lester: 네. 당신이 그것을 하기를 원한다면 그냥 하는겁니다.
Q: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우리는 그냥 렛고우하는 것이군요.
마음에 담아두지 않으니까 거기에 남아 있지 않게되는거죠.
Lester: 맞습니다.
의식적인 차원에서 렛고우하고자 하는 열망이 무의식의 차원에서 잡아두려는 것보다 강하다면 당신은 그저 렛고우합니다.
무의식적으로 잡아두려는 이 습관들은 아주 강합니다. 매우 강하죠.
우리가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인 바람이 충분히 강해야 합니다.
Q: 그럼 우리가 만약 무언가를 해내고자 하는 의식적인 바람을 가지고 있음에도 그것을 이루지 못하는 것은
우리가 스스로를 막아버리는 무의식적인 습관을 가지고 있기 대문이군요.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을 가로막는 이러한 무의식적인 습관을 없앨 수가 있을까요?
Lester: 의식적인 바람을 더 강하게 하면 됩니다.
혹은 자신의 바람과는 반대되는 무의식을 떠올리고는 그것을 바라보세요.
당신이 그것을 바라보면 자동적으로 그것을 렛고우하게 됩니다.
당신은 그것을 더 이상은 거기에 붙잡아 두지 않을겁니다.
Q: 저는 명상을 잘하고 싶은데 그게 힘들어요.
Lester: 하루에 몇시간 정도 명상을 연습을 하시나요?
Q: 아침에 45분 정도밖에 명상을 못해요.
왜냐하면 일을 하는 중에는 더 이상 명상을 할 수가 없거든요.
Lester: 그럼 하루에 몇시간 정도 그 반대로 하시는건가요?
Q: 뭐 거의 늘 그렇게 하죠.
Lester: 그러니깐 명상이 어렵다고 하는겁니다.
자 깨어 있는 16시간 중에서 8시간은 명상을 하고 나머지 8시간은 세상일에 매달려 있다면
하루 일과 중에 더하고 빼면 결국은 아무것도 남질 않죠.
명상은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것입니다.
세상 일에 매달리는 것은 그것과는 반대이죠.
Q: 하지만 낮에 일하는 중에도 신을 생각하려고 애쓰지만 그럴 수가 없어요.
Lester: 왜냐하면 당신의 정신적인 습관들이 너무나도 강하게 세상 일에 매달려 있고 날마다 당신은 그 습관을 강화시키고만 있어요.
그러니 당신이 잠깐 짬을 내어서는 그 반대로 명상해보려고 하지만 쉽지가 않다고 느끼게 되죠.
당신은 성공할 때까지 더욱 더 많은 시간을 내어서 명상을 해야만 합니다.
Q: 선생님 말씀은 명상을 하려는 열망을 더 크게 하면 할수록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가 스스로 나타난다는 것인가요?
Lester: 네. 그래서 당신은 성공할 수가 있어요.
당신의 명상에 대한 열망이 강렬하다면 당신은 다른 일을 하는 것보다 명상을 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세상 일을 하면서도 당신의 마음을 신에게 머물게 할 수가 있죠.
Q: 우리가 명상 중에 하나됨에 일단 이르렀다고 하더라도 다시 분리로 되돌아갈 수가 있는거죠?
Lester: 그렇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처음 보았을 때는 그것은 너무나도 엄청난 경험이어서 결코 그것을 잊지 못할겁니다.
하지만 마음이 아직 없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다시 나타납니다.
하지만 당신이 그 하나됨을 볼 때마다 마음은 점점 시들어가게 됩니다.
Q: 우리가 그것을 점점 더 많이 보게 되면..
Lester: 마음은 점점 시들어 가고 마침내 모든 마음이 완전히 떨어져 나갑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이제 부동의 상태에 이르게 되는겁니다.
더 이상 뒤로 미끄러지는 일은 없습니다.
마음을 잠시 잠기게 해서 그 하나됨을 보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음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한 마음은 다시 나타나게 될겁니다.
하지만 일단 당신이 그 하나됨의 상태에 한번이라도 들어가게 되면 그것을 놓지 않을겁니다.
당신은 그 하나됨의 상태가 영원해질 때까지 계속해서 그 상태에 들어가고 또 들어가게 될겁니다.
Q: 그것을 우리가 의도할 수는 없는건가요?
Lester: 아뇨. 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어요. 그렇게 되기를 의도하세요.
우리가 그 상태를 의도하는 것이 그렇게도 힘든 이유는 단지 우리가 너무나도 오랫동안 세상을 원해왔기 때문에 그 환상을 쉽게 렛고우하지 못해서일뿐입니다.
우리가 머리로는 그 환상이 고통의 원인이라는 것을 알더라도 기쁨이 외부 세상에 있다라고 생각하는
오랜 시간 동안의 습관 때문에 그것을 쉽게 렛고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Q: 그래서 이리저리 헛된 행복을 쫓아다니는거군요.
Lester: 네. 무지개를 쫓아다니는거죠.
궁극의 기쁨은 우리 자신의 살덩이보다 더 가까이 있습니다.
그것이 나의 살덩이보다 더 가까이 있는데 내가 그것을 어떻게 바깥의 저멀리 떨어진 곳에서 잡을 수가 있겠습니까?
Q: 내가 있는 곳. 바로 거기에 그것이 있군요.
Lester: 그렇습니다. 바로 거기입니다.
그것은 바로 당신의 “나 I”입니다.
그 “나 I”를 찾으세요. 그럼 되는겁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갈 곳은 우리의 내면이죠.
Q: 혼자 있는 것은 도피인가요?
Lester: 그럴 수도 있죠.
단지 세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혼자 있고자 한다면 그것은 도피입니다.
만약 자신의 내면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혼자 있는 것이라면 그건 도피가 아닙니다.
Q: 그것을 어떻게 구분할 수가 있죠?
Lester: 자신 스스로에게 정직하면 됩니다.
Q: 자연을 가까이 하는 것에는 뭔가가 있는 것 같아요.
Lester: 자연을 가까이 하는 것에서 좋은 점은 세상의 자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죠.
Q: 그것도 일종의 도피인거죠. 그렇죠?
Lester: 맞아요. 당신은 자연을 즐기기 위해 자연속으로 가죠.
당신이 실제로 하고 있는 것은 모든 불행한 생각들과 사회의 영향력을 떨어뜨리고 벗어남으로써
얻어지는 자유를 즐기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건 일종의 도피라 할 수 있죠.
Q: 선생님 말씀은 자연을 즐기는 동시에 내면으로 들어가서 우리의 고향으로 갈 수는 없다는건가요?
Lester: 아닙니다. 제 말은 그런 뜻이 아닙니다.
모든 즐거움이란 당신 자신으로 있는 것에서 오는 것이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떤 것도 즐기려 해서는 안됩니다.
우리가 뭐가를 즐기려 한다면 우리는 그것과 분리되어 있다는 환상 속으로 들어가야만 합니다.
기쁨과 즐거움은 사물이나 사람들에 매여 있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단 진리를 보게 되면 우리는 즐기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진리에 더 가까이 가면 갈수록 우리는 더 많이 즐길 수 있어요.
우리는 더 민감해지고 모든 것이 훨씬 더 강렬해집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연을 즐기기 위해서 밖으로 나갈 필요가 있는건 아니에요.
우리의 본성 자체가 기쁨이니까요. because your basic nature is joy.
당신은 궁극의 기쁨이고 즐거움입니다.
저에게 있어서 기쁨을 찾아다닌다고 하는 것은 제가 레스터를 찾아다니는 것과 같아요.
내가 레스터인데 말이죠.
나는 저기 밖으로 나가서 레스터를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어요.
내가 기쁨 그 자체라면 저기 밖에 나가서 기쁨을 찾을 필요가 없죠.
그 기쁨이 당신 안에 있는 것이라면 밖으로 찾아나서야 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Q: 우리가 혼자 있는 조용한 장소에서는 더 단순 명료해지죠.
Lester: 네. 맞아요.
당신이 도피하고 있는 것이라 할지라도 당신은 당신의 생각을 견딜 수가 없는 지점에 이르게 될 겁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어쩔 수 없이 내면으로 들어가게 되는거죠.
Q: 선생님께서는 우리가 말하는 것을 우리에게 다시 되돌려주거나 아니면 다른 말을 해서 우리를 도와주시는거죠.
우리가 탐구를 하는데 있어서 이것은 필요한 것이죠?
Lester: 네. 그것은 도움이 됩니다.
다른 이가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에게 올바른 방향을 가리켜 주고 그것을 지지해주는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고 있을 때 누군가가 우리에게 바른 방향을 다시 가리켜 줄 수 있다면 아주 좋죠.
당신의 생각을 거울처럼 되비춰 주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 잘못된 방향에 있음을 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것을 바꿀 수 있으니까요.
Q: 어떻게 올바른 방향에 있는지를 알 수가 있을까요?
Lester: 직관적으로요. 혹은 나타나는 결과를 보면 됩니다.
무의식적으로는 모든 이들이 자신의 무한한 참자아를 찾고 있습니다.
우리가 행복이라 부르는 것이죠.
우리가 충분히 오랫동안 또 충분히 강렬하게 탐구한다면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자신을 오픈할 수가 있어요.
그리하면 그리스도 요가난다 라마크리슈나 붓다 같은 이들이 우리의 존재 속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이러한 위대한 인물들과 교류하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올바른 방향을 가리켜 주고 있어요.
이제 결론을 말해보겠습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에 전적으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당신의 느낌과 당신의 생각이 만들어낸 것이니까요.
당신이 그것들을 불러들였어요.
당신이 그것들을 생각을 했어요. 다른 누군가가 아닌 바로 당신입니다.
그리고는 마치 당신이 컨트롤할 수 없는 것처럼 행동을 하고 있어요.
당신은 머리 위에 수도꼭지를 틀어놓고서는
“오~ 누군가가 나에게 물을 뿌려대고 있어.”
이렇게 말하고 있어요.
당신이 수도꼭지를 열었고 당신을 흠뻑 젖게 만든 사람은 당신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이제껏 그래왔고 지금도 그러하고 앞으로 가야할 방향은 당신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당신 책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당신은 “내가 이것을 했어.” 라는 방향으로 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제 당신이 스스로를 고문하고 있음을 보게 될 때 당신은 이렇게 말할겁니다.
“오~ 세상에.. 어떻게 내가 이렇게 멍청할 수가 있지?”
그리고 당신은 즉각 멈출 것이고 자신을 고문하는 것 대신 자신을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이제는 그 누구도 자신이 스스로 선택하지 않고서는 무의식적인 생각 습관 경향성의 희생자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그 무의식적인 마음의 원인이고 당신이 그것들을 만들어내었고 그것을 따르기로 선택한 사람도 바로 당신입니다.
더 이상 그렇게 하지 않기로 결심하는 그 날 당신은 그것을 끝낼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입니다.
당신이 하는 짓을 스스로 살펴보지 않는다면 그것은 영원히 고통스러운 과정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비참한 생각들을 하기 때문에 당신은 비참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당신은 스스로 이러한 생각들을 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어떻게 거기에서 빠져나올 기회가 있겠어요?
일단 당신이 자신의 생각에 대해서 책임을 진다면 당신은 컨트롤할 수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 생각들을 꺼버리고 바꿀 수가 있고 긍정적인 생각들을 심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는 마침내 그 부정적인 생각들을 다 극복할 수가 있죠.
그리하고 나서는 당신은 모든 생각들을 다 떨구어 버릴 것입니다.
당신은 이제 생각을 한다는게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지를 이해한거죠.
모든 생각들은 한계지워진 것들이고 당신은 아무런 생각이 없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모든 생각에서 벗어났을 때가 가장 높은 경지입니다.
그러니 뭐가 어려울게 있어요?
Q: 무의식적인 마음이요.
Lester: 아닙니다. 무의식적인 마음이 아니라 바로 당신입니다.
이게 제가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입니다.
무의식적인 마음이 아닙니다.
당신이 그것을 무의식으로 만들고 싶어하는겁니다.
당신은 그것을 당신이라 부르고 싶지가 않은거에요.
그래서 당신은 마스터가 필요하고 레스터가 필요한거죠.
누군가에게 그것을 떠넘기고서는 대신 해주길 바라는거라구요.
당신은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그것을 하기를 선택하지 않아요.
당신은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드는 것을 선택하고 있어요.
이것을 볼 수가 있겠어요?
아주 간단한겁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생각은 누구의 생각입니까?
왜 이런 불행한 생각들을 붙들고 있는거죠?
당신이 그것들을 가지지 않겠다고 선택하는 순간 그렇게 될겁니다.
Q: 우리는 선생님을 보고 또 우리 자신을 봅니다.
Lester: 당신 자신을 보세요. 당신을요.
당신이 누구인지를 찾아보세요.
당신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 때만이 당신은 제가 누구인지를 알게 될겁니다.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아냄으로써만 당신은 이 우주가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될거에요.
당신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이해하기 전까지는 당신은 이 우주를 명확하게 볼 수가 없어요.
마치 안개가 덮인 것처럼 흐릿해요.
당신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게 된다면 이 우주가 바로 당신 안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마치 밤에 꿈속에서 나타나는 우주처럼 당신 안에 있는거죠.
당신은 온전히 책임을 져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 혼란 속에서 빠져나올 가능성은 없어요.
당신이 만약 모든 것을 자신이 아닌 다른 무엇의 탓으로 돌리려 든다면 당신은 결코 이 혼란 속에서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그러니 당신이 그렇게 하기로 결심하는 그 날.. 바로 그날..
모든 것에 온전히 책임을 지기로 한다면 당신은 바로 마스터가 되는 것입니다!
This Session was recorded in Sedona. February 10, 1967.
from KEYS TO THE ULTIMATE FREE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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