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dona method

[스크랩] 행복 Happiness - Lester Levenson

awarener 2011. 9. 24. 09:57

 

 

행복 HAPPINESS

 

 

 

저는 우리 모두가 관심이 있는 그것에서부터 시작하고 싶어요. 좋죠?

우리의 주제에 관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바로 행복입니다.

우리 모두가 추구하거나 찾고 있는 것은 바로 행복일겁니다. 그렇죠?

 

 

그리고 당신이 神이나 당신의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게 된다면 그게 바로 궁극의 절대 행복일겁니다.

우리가 완전한 진실 궁극의 진실을 추구하고 발견하게 된다면 그 역시 궁극의 절대 행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에게 가장 좋은 것을 찾고 있어요.

그리고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은 역시 궁극의 절대 행복이겠죠.

 

 

모든 존재는 자유를 찾고 있고 완전한 자유 혹은 해탈은 궁극의 절대 행복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니 결국 神 善 진실 해탈 자유 진정한 자아는 궁극의 절대 행복과 같은 것이죠.

그리고 모든 사람들은 神 善 진실 해탈 자유 진정한 자아를 찾고 있습니다.

그것을 찾지 않는 사람은 없어요.

 

 

우리와 다른 사람들과의 유일한 차이점은 우리는 우리가 행복이 있는 방향을 향해서 그것을 의식적으로 찾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이 갈구하고 있는 완전한 행복을 결코 찾을 수 없는 이 세상에서 눈을 감은채로 행복을 찾아 더듬고 있다는 것이죠.

우리는 행복을 직접 찾고 있습니다. We go after it directly.

우리는 행복이 있는 바로 그곳을 찾고 있죠. 우리는 안으로 들어갑니다. We seek for it where it is. We seek it within.

 

 

모든 사람들이 지속되고 항상하며 슬픔이라고는 없는 영원한 행복이든 뭐든 그런 것을 찾고 있어요.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발견하게 될 때까지는 결코 만족할 수가 없어요.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지금 찾고 있는 것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과 우리의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은 그것을 밖으로 나가 이 세상에서 찾고 있고 결국은 좌절하게 될거라는 것과

반면에 우리는 우리의 안으로 들어가서는 점점 더 행복해지게 될 것이라는 겁니다.

 

 

우리가 안으로 들어갈 때 우리는 행복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는 바로 우리 자신 안입니다.

거기가 바로 행복이 있는 곳입니다.

우리가 행복을 바깥에 있는 - 외부의 사람이든 - 무언가에 의지할 때마다 우리는 더욱 고통스러워지게 됩니다.

이 견해에 반대할 사람은 없을겁니다.

 

 

당신이 이 사실을 충분히 경험하고 충분히 연륜이 쌓이고 이것을 탐구해 본다면 이것의 진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찾고 생각하는 행복이 우리 밖의 어딘가에 있다면 그것은 행복이 아닙니다.

슬픔이 없는 행복은 단지 안으로 들어감으로써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Point number one입니다.

 

 

이제 point number two는 우리가 찾고 있는 가장 큰 행복은 다름 아닌 우리 자신의 존재 그 자체인 자아Self 입니다.

우리의 가장 기본적이고 타고난 본성이 바로 우리가 찾고 있는 그것이며 그것은 지금 여기에서 우리의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찾고 있는 행복이며 우리가 그것을 밖에서 찾는 한 거기에서는 행복을 발견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안을 들여다 볼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자아Self가 우리가 스스로 부여한 한계들에 조금도 영향을 받지 않음을 알게 됩니다.

완벽하고 현존하며 기쁨이며 영원하고 무한한 존재와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는 사람은 우리 중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 중 그것과 지금 바로 이 순간 직접적으로 접촉하지 않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교육과 추론을 통해 그리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스스로에게 한계를 지우는 관념들 때문에 밖으로 추구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눈을 흐리게 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이 무한한 존재 위에 "나는 바로 이 몸이다." "나는 바로 이 마음이다."

"이 물질적인 몸과 마음으로 인해 나는 문제거리들과 고통들을 잔뜩 짊어지고 있다." 라고 하는 관념을 덮어씌우고 말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이 한계가 없는 무한한 존재라고 하는 진실을 발견하기 위해 우리는 마음을 고요하게 하고 마침내는 마음을 풀어 보내야 let go 합니다.

오직 이렇게 할 때에만 우리는 그것을 성취할 수가 있습니다.

 

 

마음이란 것은 생각들의 집합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생각들이란 한계를 지우는 개념들이죠. All thoughts are concepts of limitation.

만약 누군가가 지금 당장 생각을 멈추고 그 상태에 머물 수 있다면 그는 지금 이순간부터 무한한 존재가 될겁니다.

이것은 이처럼 간단한 것입니다. 비록 그것을 성취하는게 반드시 쉬운 것만은 아닐 수도 있지만요.

 

 

첫 번째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선 부정적인 생각들을 되돌려서 우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충분히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는 것입니다.

그리하고 난 후 우리는 모든 생각을 내려 놓는겁니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생각들 모두를요.

 

 

이 일이 일어나면 우리는 우리가 앎과 전지전능의 영역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모든 것이 알려지고 우리는 기쁨과 완전한 자유를 누리기 때문에 생각을 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걸 알게 될겁니다.

모든 것을 알게 된다면 생각해야 할게 없어요. !!

 

 

생각이란 단지 사물들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 다른 것들과의 관계에서만 발생하는 겁니다.

모든 것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통일성unity과 하나됨oneness을 알게 되므로 생각으로 사물들을 연결할 필요가 없게 되는거죠.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분리와 한계의 개념들로부터 자유롭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우리는 이제 이 세상과 교류하기를 원할 때 마음을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내면으로 들어가는 과정은 내면을 들여다 보고 마음이란 무엇인가를 알게 되는 과정입니다.

마음이란 단지 생각들의 모임에 지나지 않고 생각들이란 단지 수많은 한계의 관념들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말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한계 지우는 생각들을 놓아 보냄으로써 letting go 마침내 마음이 고요해지고 그리하면 우리는 우리 자신인 무한한 존재 Infinite Being를 보게 되는거죠.

이러한 과정이 우리의 무한한 존재를 덮어씌우고 있는 안개와 구름들을 벗겨주어서 우리를 완전히 자유롭게 해줄겁니다.

 

 

우리가 처음으로 우리 자신인 무한한 존재 Infinite Being를 보게 되었다 하더라도 아직 다 끝난 것은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여전히 내려놓아야 할 습관적인 생각들이 남아 있어요. we still have the remaining habits of thought to do away with.

그리고 더 이상 생각들이 남아 있지 않을 때 -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인 생각들이 놓아보내기가 더 어렵죠. - 우리의 한계지우기라는 게임이 끝이 납니다. that's the end of the road of playing limited.

이젠 우리는 영원히 완전히 자유롭습니다.!!

 

 

우리가 무한한 존재라는 것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선택할 수 있는 것이라면, 선택이란 오직 한계지워지는 선택만을 할 수가 있어요.

If there is a choice, it can only be to choose to be limited!

(역주 : 모든 선택이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선택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다는 뜻인듯 합니다. 한계가 없다면 선택도 없으니까요.)

우리는 너무나도 한계 지우는 선택들을 해왔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마치 우리가 제한된 존재인듯이 행동할만큼 눈이 멀었어요.

그 결과 온갖 문제거리들이 생겨났죠.

문제거리들은 우리의 마음을 통해서 마치 그것이 실제하는 것처럼 생각하기 때문에 겉으로만 그렇게 보이는 것에 불과해요.

 

 

이 세상에서 우리가 보는 모든 것은 오직 마음 안에서만 보는겁니다.

우리의 의식을 제외하고는 아무 것도 없어요. 우리의 의식을 통하지 않고서는 어떤것도 보이지가 않죠.

우리가 보는 것은 무엇이든 우리의 의식속에 마음속에만 있어요.

 

 

누군가가 이것을 깨닫는다면 그는 자신의 의식을 바꾸는 작업을 할 수가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환경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환경을 스스로 바꾸는 것은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스스로 증거를 삼을 수가 있고 제가 말하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저 전해들은 것을 받아들이기만 하지는 마세요. 당신이 들은 어떤 것도 믿지 마세요.

만약 제가 당신한테 이야기하는 것을 단지 듣기만 하고 받아들인다면 그저 남의 말을 전해듣는 것에 불과해요.

당신은 자신 스스로 모든 것을 입증해 보여야만 합니다.

그렇게 했을 때 그것은 당신의 진정한 앎이 되고 이것은 쓸모가 있는 것입니다.

 

 

지혜와 행복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 모든 이들이 자신 스스로 그것을 증명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겉으로 보이는 이 세상에서 진리를 발견할 수는 없어요.

우리가 지금 보는 세상은 복잡하고 이원적입니다.

우리는 세상 뒤편으로 가서는 절대 진리를 발견할 것이고 그 진리란 이 세상과 우주에는 단일한 하나임 singular Oneness만이 있다는 것이고

그것이 바로 우리 자신의 참자아 our very own Self - 혹은 신이라고 부르는 - 라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세상의 참모습은 사람들이 보는 그런게 아닙니다.

세상은 진실로 우리 자신의 참자아 our very own Self입니다.

 

 

우리가 흔히 "I am" 이라고 말할 때 쓰는 "I" 는 정확히 우리가 세상에서 서로 분리되고 나누어진 것으로 착각하는 "I" 와 같은 것입니다.

우리가 진실을 보게 되면 우리는 당신이 바로 나이고 you are me 오직 하나의 존재만이 only one Beingness이 있고 오직 하나의 의식만이 only one Consciousness 있으며

우리가 바로 이전에는 분리된 것처럼 보였던 모든 존재 혹은 의식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다시 한번 말하자면 진실이나 행복을 찾기 위해서 당신은 내면으로 들어가서 하나됨 the Oneness을 보아야 하고 당신은 우주의 참모습이 당신의 의식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당신의 의식은 당신 자신의 참자아 your Self에 다름 아니라는 것을 봐야만 합니다.

 

 

이것은 설명하기가 힘든 것이고 경험되어져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경험했을 때에만 우리는 알게 됩니다.

다른 누군가로부터 듣기만 해서는 알 수가 없어요.

책과 스승들은 단지 방향을 가리킬 수만 있을뿐 우리 스스로 그것을 얻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는 길의 멋진 부분이기도 하죠!!

어떤 것도 믿을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각자가 스스로 경험하고 그것을 자기가 받아들이기 전에 스스로 만족할만큼 증명해야만 합니다.

 

 

이제껏 한 말을 요약해서 성경에 나오는 2개의 말씀으로 전할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나는 스스로 존재하는 자이니라. I am that I am."

"고요하라. 그리고 네가 하느님임을 알라.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다른 말로 하자면 당신은 당신이 찾고 있는 바로 그것이니 마음을 고요히 하고 그것을 보십시오.

 

 

 

from KEYS TO THE ULTIMATE FREEDOM

 

 

 

출처 : 한국트랜서핑센터
글쓴이 : 아인소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