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사순 제1주간 월요일 Mt25,31-46

awarener 2023. 2. 27. 06:05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내 형제들인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 ~~~ '너희가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주지 않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주지 않은 것이다.' 이렇게 하여 그들은 영원한 벌을 받는 곳으로 가고 의인들은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곳으로 갈 것이다."

 

레위기에 적시된

믿는 이들의 소명이다

 

하느님이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속여서는 안 된다

동족끼리 사기해서는 안 된다

나의 이름으로 거짓 맹세 해서는 안 된다

이웃을 억눌러서는 안 된다

이웃의 것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품팔이꾼의 품삯을

다음 날 아침까지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된다

귀먹은 이에게 악담해서는 안 된다

눈먼 이 앞에 장애물을 놓아서는 안 된다

재판할 때 불의를 저질러서는 안 된다

가난한 이라고 두둔해서도 안 되고

세력 있는 이라고 우대해서도 안 된다

이웃의 생명을 걸고 나서서는 안 된다

마음속으로 형제를 미워해서는 안 된다

동족의 잘못을 서슴없이 꾸짖어야 한다

동포에게 앙갚음이나 앙심을 품어서는 안 된다

네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해야 한다

나는 주님이다

 

나의 유불리만 셈하는 나는

믿는 이인가

예수팔이로

집단의 이익만을 강구하는 자는

믿는 목자인가

 

무엇을 믿는지 보라

무엇을 향해 기도하는지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