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부활 제3주간 목요일 J6,44-51

awarener 2023. 4. 27. 06:05

 

 

 "나는 생명의 빵이다.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고도 죽었다. 그러나 이 빵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으로, 이 빵을 먹는 사람은 죽지 않는다.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누구든지 이 빵을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다. 내가 줄 빵은 세상에 생명을 주는 나의 살이다."

 

사람의 지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말씀이다

생각은 영원성을 알지 못한다

 

천억 개의 은하가 있고

각각의 은하에는

천 억 개의 별이 있다는 

우주의 크기를 알아냈지만

 

사람의 인식은 

천억 개가 가늠되지 않는다

그저 무한대와 같은 크기다

 

하느님이 이와 같다

사람의 통상적 인식으로

하느님을 알 수 없다

 

그저 온전히 맡기는 거다

내 생각과 고집을 놓고

텅 비어 어린아이처럼

순종하는 거다

 

이것이 나의 하느님에 대한

믿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