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연중 제29주일 Mt28,16-20

awarener 2023. 10. 22. 06:05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한을 받았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

 

사람의 인식은

하느님을 온전히 담을 수 없다

인식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

다르게 각색된다

 

생각이 왜곡하는

제한적 하느님을 믿는다 한다

 

온전한 믿음은

'나'라는 인식을 놓고

온전히 맡기는 것이다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분이 사는 것임을

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