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연중 제16주간 목요일 Mt13,10-17

awarener 2022. 7. 21. 06:05

 

 "너희는 듣고 또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고 또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며, 눈은 감았기 때문이다. ~~~ 그러나 너희의 눈은 볼 수 있으니 행복하고, 너희의 귀는 들을 수 있으니 행복하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많은 예언자와 의인이 너희가 보는 것을 보고자 갈망하였지만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듣는 것을 듣고자 갈망하였지만 듣지 못하였다."

 

진리를 알고자 한다면

질기게 고정된 나의 생각과 앎과 습관으로는 

불가능하다

 

앎 위에 앎을 얹어

지식이 보태지는 것은

진리를 알기 위한 방식이 아니다

 

내가 아는 모든 것

내가 가진 모든 것이

무용지물 되는 지점에 이르러야

진리가 보인다

 

아브라함이 아들 이사악을 제물로 내놓듯

나를 통째 내놓을 용기와 온전한 봉헌 없이

불가능하다

 

진리 팔아 배 채우고 높은 자리에 앉은

거짓 예언자들은

진리를 모르기에 두려움으로 겁박하고

큰소리로 믿습니다를 외치라 한다

두려움으로부터 달아나기 위해

마음을 닦달하고 자신에게 매이라 강요한다

 

제 안의 두려움을 직시하여

하느님께 낱낱을 고하지 않는 한

진리를 보는 것은

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의 생각과 고집과 앎과 습관

나라고 믿는 것을 걷어낼 때 진리가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