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연중 제11주간 화요일 Mt5,43-48

awarener 2022. 6. 14. 06:05

 

 "너희는 원수를 사랑하여라. 그리고 너희를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그래야 너희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자녀가 될 수 있다. 그분께서는 악인에게나 선인에게나 당신의 해가 떠오르게 하시고, 의로운 이에게나 불의한 이에게나 비를 내려 주신다.~~~~~~~~~~하늘의 너희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너희도 완전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 안의 온갖 개념들 생각들에 따라

선과 악이 만들어지고

유불리가 만들어지고

참과 거짓이 만들어진다

 

내 몸의 감각과 반응이 참되다 여긴다

내가 만든 나의 세상만 알고

다른 세상은 모르면서

나의 세상이 전부라 착각한다

 

사막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하늘에서 땅속에서

무엇이 꿈틀대는지 알지 못한다

그럼에도 나의 지각과 생각에 갇혀 산다

 

이 어리석음을 알아

내 모든 것을 하느님께 봉헌할 때

나는 비로소 그리스도인이 된다

 

나의 어리석음을 아는 것이

신앙생활이며 기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