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연중 제30주일 민족들의 복음화를 위한 미사 Mt28,16-20

awarener 2022. 10. 23. 06:05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다가가 이르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한을 받았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

 

진리이신 하느님으로 편재한 세상이다

그분의 이름으로 씻겨질 때

조작되고 왜곡된 세상은 바르게 된다

 

사람은 보고 듣고 감각한

왜소한 경험치가 제 세상의 전부다

한평생을 제 세상에 갇힌 채 

쳇바퀴 돌며 산다

 

세례란 폐쇄되고 오염된 세상을 씻어

하느님 나라에 입성하는

거룩한 초대이며 축복이다

 

나의 생각 고집 어리석음이 해체되고

하느님 사람으로 변환되는

비로소 새 세상이 열리는

거룩한 변환이다

 

세상 끝날까지

나는 그분과 떨어질 수 없음을

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