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said

부활 제4주간 금요일 J14,1-6

awarener 2022. 5. 13. 06:05

 "너희는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하느님을 믿고 또 나를 믿어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내가 주인이라 착각하기에

삶은 힘이 든다

걱정이 끊이지 않고

한시도 쉬지 않고

내 걱정 자식 걱정 부모 걱정 앞날 걱정

걱정이 줄을 잇는다

 

마음은 이미 예수님께 있지 않다

나의 중심이며 나의 전체인

하느님께 있지 않다

 

나의 중심이며 전체는

이어지는 걱정들이다

내 생각들이다

 

하느님을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고백하는 것은

그래서 사기다 거짓이다

 

진정 무엇을 믿으면서 

아버지를 믿는다 말하는가

거짓을 말하면서

아멘 하느님 예수님을 부르짖는가

 

내가 얼마나 거짓을 말하는지 보라

무엇을 진리라 믿는지 마주하라